반응형
중국 구매대행은 1688, 알리바바,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의 구매 플랫폼 사이트를 활용하여 물건을 구입하고 배송대행지를 거쳐 구매자에게 물건이 배송되는 시스템입니다. 아무래도 중국에 있는 마켓들이라서 접근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중국 구매대행 플랫폼 사이트인 1688, 알리바바,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의 거래형태, 특징,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두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1688 : 알리바바 중국 내수용 사이트
- 거래 형태 : 소매, B2B 도매
- 특징 : 알리바바 중국어 버전, 중국 내수용 사이트
- 장점 : 가격이 저렴함
- 단점 : 중국어 이해 필요, 결제와 배송이 불편함
알리바바(Alibaba) : 알리바바 영문 버전 해외 수출 사이트
- 거래 형태 : B2B 도매
- 특징 : 알리바바 영문 버전, 해외 수출 사이트,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큼, 국제 배송 가능
- 장점 : OEM, ODM 가능
- 단점 : MOQ(최소 주문 수량) 높음, 단가 높음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 외국인 대상 거래 플랫폼
- 거래 형태 : B2C
- 특징 : 외국인 대상 플랫폼, 소량 거래 가능, 거래 금액 작음
- 장점 : 낱개 구매 가능, 가격이 저렴하나 1688보다 비쌈, 결재와 통관이 편리함.
- 단점 : 무료배송 시에 배송기간이 길다.
타오바오(TAOBAO) : 중국 내수용 거래 플랫폼
- 거래형태 : B2C
- 특징 : 중국 내수용 플랫폼
- 장점 : 낱개 구매 가능
- 단점 : 중국어 필요, 1688보다 가격이 높음. 결제와 배송이 불편함.
반응형
'이커머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직구를 할 때 꼭 알아야하는 관세법에 관련한 10가지 정보 (0) | 2022.08.26 |
---|---|
해외 구매 대행 : 내가 올린 상품이 판매 되었을 때 주요 진행 절차 (0) | 2022.08.23 |
해외 구매 대행 소싱 3가지 방법 (카테고리) (0) | 2022.08.22 |
브랜드 평판 지수로 알아보는 오픈마켓의 종류와 순위 (0) | 2022.08.22 |
오픈마켓별 상품 등록 가능 수량 알아보기 (스마트스토어, 쿠팡, 지마켓 등) (0) | 2022.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