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커머스 정보

브랜드 평판 지수로 알아보는 오픈마켓의 종류와 순위

by 이커머스장이 2022. 8. 22.
반응형

브랜드 평판 지수로 오픈마켓 순위 확인하기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4위 G마켓

5위 옥션

6위 티몬

7위 위메프

반응형

브랜드-평판-지수-오픈마켓-순위-입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 오픈마켓 순위]

 

  •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 조사를 하였다.
  • 2022년 5월 3일부터 2022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959,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472,150개와 비교하면 9.76% 증가했다. ​
  •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적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신제품론칭센터의 유통채널 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프-평판-지수-순위-수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별 수치]

 

  • 2022년 6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
  • 1위, 쿠팡 ( 대표 강한승, 박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5,687 미디어 지수 1,980,729 소통지수 2,627,290 커뮤니티 지수 2,179,369 사회공헌지수 180,78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0,113,857로 분석되었다.
  •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49,686과 비교하면 27.22% 상승했다. ​ 2위, ​11번가 ( 대표 이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3,528 미디어 지수 1,044,005 소통지수 1,065,935 커뮤니티 지수 1,485,456 사회공헌지수 188,97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587,895로 분석되었다.
  •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389와 비교하면 19.31% 상승했다. ​ 3위, 인터파크 ( 대표 이기형, 강동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219 미디어 지수 1,219,261 소통지수 662,260 커뮤니티 지수 958,090 사회공헌지수 149,668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588,498로 분석되었다.
  •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13,185와 비교하면 5.14% 상승했다.​ ​ 4위, G마켓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654 미디어 지수 694,196 소통지수 396,846 커뮤니티 지수 912,285 사회공헌지수 241,64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708,631로 분석되었다.
  •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26,415와 비교하면 7.21% 상승했다. ​ 5위, ​옥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997 미디어 지수 364,034 소통지수 523,698 커뮤니티 지수 748,086 사회공헌지수 294,74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554,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 평판지수 3,196,296과 비교하면 20.08% 하락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