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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에 올린 나의 상품들이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진행해야 하는 주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해외 구매 대행 기준의 주요 절차이지만 배송대행지 사용과 개인 통관 번호를 제외한다면 위탁판매와 거의 같은 절차입니다. 대략적인 판매 주요 진행 절차에 대해서 이해하는 정보로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오픈) 마켓에 등록해 놓은 나의 상품이 팔렸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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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가 이루어진 마켓에서 주문 상품과 옵션 정보에 대해서 확인한다.
- 발주서를 다운로드한다.
- 국세청 유니패스에 접속하여 개인통관 고유부호 유효성 검증을 확인한다.
- 해외 도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미리 지정한 배송 대행지(배대지)로 주문한다.
- 단,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이 특정 해외 도매 사이트의 경우 유료 직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배송 대행지(배대지) 서비스가 불필요하다.
- 배송 대행에서 신청서를 작성한다.
- 배송대행지에서 물품 검수 등의 절차가 진행된다.
- 상품이 국내 도착 후 통관 절차가 진행되고 국내 배송이 시작된다.
-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배송이 완료된다.
- 마켓별 상품 수취 및 완료가 진행된다.
- 마켓별 판매금 정산이 진행된다.
▶ 상품의 발주를 진행하기 전에 해외 도매 사이트에서 상품의 재고 유무, 마진율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 재고가 없거나 역마진이 발생하는 등의 특이 사항이 발생했을 시에는 판매자로서 주문 취소를 접수해야 한다. (마켓별 페널티 존재)
▶ 개인통관 부호(통관 번호)의 확인할 때 주문자와 수취자가 다르게 들어오는 주문이 있을 수 있다. 이때 개인통관 부호를 주문자와 수취자 양쪽 모두 확인하여 둘 중에 한 명이라도 맞아야 한다. 오류 시에는 주문자에게 연락하여 개인통관 부호(통관 번호) 확인을 요청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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